멘탈깨지는 퍼오인 510

from Movie/POI 2016. 6. 2. 12:23



* 약스포



멘탈을 가루로 만들어주는 퍼오인 510 대충 훑어 보기. 

10회의 제목은 'The Day The World Went Away'.

제목에서 풍기는 것처럼 드라마 내용도 세상이 끝나는듯한 분위기. 


"번호를 구하는게 내 일이잖아요."



"예전으로 돌아가면 정말 좋을것 같아."



"우리가 처음 만났을때, 존은 이 곳에서 찰리 버튼이라는 교사를 구했죠."



"기계가 살아있는 한, 우리는 죽지 않아요."

 


"경찰이 차 안에서 두 사람을 발견했는데, 그중 한 명은...."



"난 이제 결정을 해야만 합니다."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는 벼랑끝에 몰린 상황에서 항상 다른 사람들의 보호를 받던, 가장 약해보였던 사람이 

드디어 퍼오인 최고의 어둠의 대마왕 본성을 발휘하기로 결정한다. 



소름끼쳤던 장면.....

마지막 장면에 흐르는 노래 가사는 더 기가 막힌다.  

'...세상이 사라지는 날, 그는 댓가를 치르게 될것이다....'


승리보다 자신의 도덕적 기준을 앞세웠던 핀치가 드디어 사마리탄에게 이기기 위해 그 법칙을 버린다. 

이제 모든 제약이 깨진 상황에서, 이 사람이 자기가 가진 자원을 풀가동하면 대체 어떤 일이 일어날까. 



'Movie > POI' 카테고리의 다른 글

퍼오인 시즌5 10회 리뷰  (5) 2016.06.04
퍼오인 시즌5 9회 리뷰  (3) 2016.06.03
멘탈깨지는 퍼오인 510  (9) 2016.06.02
퍼오인 시즌5 8회 리뷰  (5) 2016.05.31
퍼오인 시즌5 7회 리뷰  (5) 2016.05.29
퍼오인 시즌5 6회 리뷰  (1) 2016.05.27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안녕하세요 2016.06.02 12:47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작년에 시즌4까지 몰아보고 시즌5 속도 맞춰서 보는 중에 리뷰 찾아보다가 이곳 알게됐어요ㅎㅎ
    아이디를 보니까 시즌4까지 자막만드신 분!! 맞으시죠? 반갑습니다ㅋㅋㅋㅋ
    지금은 접으신것 같은데 자막도 감사하고 이번 시즌 리뷰도 매회차 덕분에 이해하는데 도움됐습니다ㅋㅋ
    아 근데 이번 10에피보고 너무 충격받아서.. 핀치 각성을 위한 희생양이 흑.... 너무 슬퍼네요ㅠㅠㅠㅠ

    • Favicon of https://icecraft.tistory.com BlogIcon 고양이집사 DreamTime™ 2016.06.02 14:22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리플 감사합니다.^^
      자막은 3시즌까지 공개했었고, 4시즌은 자막 고소 사건때문에 만들어놓기만 하고
      전부 비공개로 했다가 피날레만 배포했었어요.
      510은 진짜....멘탈나가서 리뷰도 손에 안잡히고 정말 심란하네요.
      외국도 반응이 난리가 아니더라구요.

  2. BlogIcon sabin 2016.06.02 15:36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정말 제멘탈은 가루가 되었네요 ㅠㅠ 망할 방송국 !! 그냥 먹먹하네요 .......

  3. ChrisKong 2016.06.02 16:26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오래된 고양이 집사님의 팬 (?)입니다. POI에 빠져서 고양이님을 알게 되었네요. 저에게 정말 미드에 재미를 흠뻑 주는 드라마인데 곧 끝난다고 하니 한편 한편이 너무 아쉽네요. 딱 마음에 드는 미드를 언제 또 만날지..
    아 진짜 C~BS네. POI로 알게 되었지만 자주 들어와 보곤 합니다. 고양이님 Review 수고에 감사합니다. 사적으로 밥이라도 한끼 먹고 싶네요. ㅎㅎ
    그나저나 POI 끝은 Happy Ending이여야 하는데.. Machine이 Samaritian으로 전송되어 Code가Overwrite되어 결국 Samaritan이 Machine으로 바뀐다는 식 밖에는 답이 없어 보이는데. 아 짜증나는 CBS. 이 좋은 드라마를 그냥 말아 먹다니.쩝

  4. 이웃삼촌 2016.06.03 17:25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핀치... 아.. 진짜 혼란스러운 에피소드네요.

    막판에 모든 걸 보여주는군요.

    그나저나, 핀치가 닉슨 행정부 아래서 FBI 생활을 한 건가요?

  5. 루트팬 2016.06.04 16:38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루트팬이라 가끔들르는데 글은 첨남겨요 ㅠㅠ 10화 정말 멘붕되서 먹먹하고 심란하고 며칠 암것도 못하는데
    여기서 같이 얘기할수 있으니 더 위로가 되네요 ㅠ 퍼오인 끝나는것도 너무 아쉬운데 10화는정말 ㅠ
    암튼 남은에피 시청자나 팬들에게 너무 가혹하지않게 마무리 잘해주었으면 좋겠어요 .
    이런 공간 만들어주셔서 감사하고요 또 들를께요

  6. 뭐래군 2016.06.05 03:45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안녕하세요 항상 자막에 감사드리다가, 이제야 홈피찾아와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리고 갑니다.
    대학 갓 졸업하자마자 보기시작한 미드여서 그랬을까요, 해외에 나와있는 지금도 꾸준히 보고 있습니다.

    오늘 510을 보고 제 멘탈도 가루가 되어 버렸네요....
    하... 술이 급격히 땡깁니다......

    항상 놀란 형제의 작품을 볼때면, 가져가야할 원칙에 대해서 늘 고민하게 만들었는데...
    이것 역시 그렇게 가나봅니다....

    주저리 주저리 말이 많아졌네요, 다섯시즌동안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마무리되는 그 날까지 고생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