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명기 시즌 9승 

최근 선발경기 5연승을 한 송명기. 

롯데전에도 승수를 추가하면서 6연승, 시즌 9승 달성. 



1K. 



2K. 



3K. 



4K. 



5K. 



6K. 



5회까지는 1실점에 투구수도 괜찮았는데, 6회는 볼넷 2, 피안타로 만루 만들고 내려감. 

시즌 중반에 선발 시작한 신인이 꾸준히 로테이션 지켜준것 만으로도 올해는 높게 평가할만 하다. 



* 양의지 시즌 32호 + 5타점  

시즌 32호 투런으로 3점차 리드하는 점수를 만들어낸 양의지. 



이 홈런으로 시즌 120타점 채우고 리그 타점 순위 2위로 올라감. ㅋㅋ 



만루 찬스엔 싹쓸이 2루타로 3타점 추가.  

포수가 32홈런 123타점이 말이 되나 이거....

시즌 후반에 나성범이 5번으로 가고 의지한테 밥상이 많이 돌아와서 그런지 올해 타점 올리는 

속도가 어마무시하다. 올해 리그 타점 2위는 거의 확정. 

3년 연속 OPS 10할 이상, WAR 6점대. 

확실히 2018년 이후로 타격쪽으로 알을 깬 느낌인데, 엔씨에 와서 만개하는듯. 



5회에는 도루 저지로 상대 공격의 맥을 틀어막음. 

공수에서 이 정도로 몸값 확실하게 하는 고액 FA도 드물지 싶은데.....



양감독. ㅋㅋㅋㅋ 



* 정규시즌 우승 트로피 

27일 경기 전에 진행된 정규시즌 우승트로피 전달식. 



FA로 올때 어느 정도의 성적 상승은 기대했지만, 2년만에 정규시즌 우승할줄은 몰랐다. 

양의지 없었으면 우승은 개뿔이고 5위 싸움 하다가 돌바지 뻘짓으로 그대로 추락했겠지. 



우승 트로피 근사하게 잘 뽑힌것 같다. 

이거 하나 가져오려고 한 시즌 동안 선수들이 얼마나 고생을 했는지.... 



* 알테어 30홈런-100타점 

27일 경기에서 30호 솔로포 추가로 알테어 30홈런 100타점 달성. 

리그 81번째 기록. 

한화전처럼 경기는 대패했지만 어쨌든 기록이라도 건졌다. 



알테어의 홈런으로 리그 역대 최초 한 시즌 30홈런 100타점 선수 3명 배출한 팀이 됨. 

알테어는 30홈런-100타점에 20-20클럽도 하고 기록상으로 보면 정말 준수한 외국인인데 막상 

영양가 측면으로 보면 세상에 이런 계륵이 또 없고.....



NC도 드디어 우승 엠블럼이 생김. 



전신샷이 궁금해서 스크롤 화면 짜집기해서 만들어본 정규시즌 우승 트로피짤. 



NC 다이노스 2020 한국시리즈 엠블럼. 

그런데 All for One이라니...무슨 삼총사 찍나. 



모든 면에서 완전체가 되어가는듯한 사기캐릭터 양의지. 

주장만 달면 부담감때문에 성적 하락하는 선수들이 수두룩한데, 양의지는 올해 주장을 달고도 

시즌내내 주전포수, 4번 타자 롤을 수행하면서 리그 최초로 포수 30홈런 100타점을 기록함. 



시즌 절반이 지난 시점에 선발 투수를 시작해서 시즌 9승, 선발 8승을 올리고, 시즌 종료 직전까지 

6연승을 하면서 성공적인 선발 데뷔 시즌을 치른 송명기. 

아직 다듬어야 할 부분도 많지만, 기본적으로 구위도 좋고 2천년생답지 않게 침착한 마운드에서의 

애티튜드 등 여러모로 토종 에이스의 포스를 풍기는게 내년 이후의 기대감을 높였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과천공룡 2020.10.31 10:54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양의지 너무 좋아ㅠㅠ를 몇번이나 외쳤는지 모르겠어요. 야구영화 캐릭터래도 개연성없는 사기캐라고 욕먹을듯ㅠㅠㅠ 아오 양의지가 엔씨꺼라니 너무 좋아요.

    • Favicon of https://icecraft.tistory.com BlogIcon 고양이집사 DreamTime™ 2020.10.31 11:41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주장 부담때문에 올해는 작년보다 못할거라고 생각했는데 팀도 우승시키고 리그 최초 기록도 세우고 홈런, 타점 커하 찍는거 보면 진짜 대단한 선수인것 같습니다.
      양의지 엔씨행 확정됐을때 18시즌 힘들었던게 한방에 날아갔는데, 기대했던것 이상을 해주네요.